• 최종편집 2021-11-28(일)
 
5.31.(월)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사진.JPG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유영경 의원은 31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시의원, 전문가,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 및 시민 40여 명과 함께 「청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유영경 의원은 31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시의원, 전문가,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 및 시민 40여 명과 함께 「청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청주시 사회적경제 활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을 앞두고 시대적 요구인 ‘지속 가능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단체 등 외부전문가(시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강윤정 충남사회적경제연대회의 센터장, 하재찬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상임이사의 주제발표, 허진옥 충청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청주시지회장, 함창모 충북연구원 기획경영실장, 풍경섭 청주시 경제정책과장, 권성옥 청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의 개별 의견발표와 전체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사회적경제연대회의 강윤정 센터장은 사회적경제 법적 기반 마련의 필요성 및 지역사례에 대해 발표했고,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하재찬 상임이사는 사회적경제 정책의 흐름과 방향에 대하여 발표했다. 이어진 개별토론에서는 사회적 기업을 필두로 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한편, 오늘 토론회를 주최한 유영경 의원은 청주시 사회적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문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지난주 폐회한 제63회 청주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청주시의회 사회적경제 3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경제환경위원회 유영경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된 귀한 의견들은 심도 있게 검토해서 「청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에 잘 담아내도록 하고 향후 청주시가 지속 가능한 선순환 경제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1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시의회 유영경 의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