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5분 발언 사진(박순화 의원님).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부여군의회 박순화 의원입니다.

 

먼저 저에게 5분 발언을 허락해주신 진광식 의장님과 이대현 부의장님,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부여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박정현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군민들에게도 임인년에는 더욱 힘내시고 희망찬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저는 부여군의 백마강체육공원 내 파크골프장 관리와 파크골프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현재 파크골프장은 36홀로 조성되어 10개 클럽 400여명의 회원들이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부여군 파크골프 회원은 년 3~40%씩 늘어나고 있는 인기 운동종목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부여군에서는 금년도에 36홀 증설 72홀 공인구장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조성할 계획을 알고 있습니다.

 

백마강변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전국에서 드물게 넓고. 길며 여유롭게 만들어진 구장으로 소문이 나 코로나 19이전에는

전국 각지의 동호인이 찾던 곳이고 앞으로 구장이 증면 조성되면 굿뜨래 전국 파크골프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가 많이 개최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파크골프장은 2015년 부여군파크골프협회에서 자력으로 관리해오다 3년전부터 군에서 제초작업등에 지원하고 2021년에는 1천여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 협회에서도 매년 5백만원 자부담을 하여 관리해왔습니다.

 

앞으로 구장 규모도 커지니 구장을 유료화하고 시설관리공단으로 이관 관리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공인구장으로 조성되면 친환경적으로 관리하고 안전 및 운동지도자 배치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니 종목을 잘 아는 회원을 관리하는데 참여시켜 인원 배치하는 것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료화에 대한 실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파크골프장은 군민 65세 이상은 일 1천원 휴일에는 2천원을 그리고 65세 이하는 일 2천원, 휴일에는 4천원씩 현장 징수하고 있습니다.

 

외지인에 대하여는 65세 이상은 일 2천원, 휴일은 4천원이고, 65세 이하는 4천원과 휴일은 6천원이며, 단체 20명은 일괄 3천원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군에서도 유료화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충남에서는 서산에 개인구장으로 일 3시간 기준 5천원을 징수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전국에 공인구장이 경기도 가평, 양평,구미 구장이며 ,2021년에 인천송도구장이 인증을 받아 전국에 4개소이며 이전에 받은 3개 시군이요금제가 도입돼 운영되고 그 외 지역은 요금제를 도입하기에는 구장여건 등이 미비하거나 사례가 적어 유료화가 안 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회원 입장에서는 유료화 하여 전국 각지의 구장을 자유로이 방문하여 여행과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회원이

많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공인구장으로 승인이 나면 도입이 필요할 것이며 지역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리라 생각합니다.

 

제 의견으로는 부여군 회원은 4월에서 11월까지 8개월간 유료로 하고 65세 이하는 월 만원으로, 65세 이상은 무료 (면제)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외지인에 대하여는 년중 일괄 3천원으로 하거나 굿뜨래페이 1만원을 구매 사용하도록 하여 지역에서 소비하도록 하여 경제에 기여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각종 단체 행사는 도지사배, 도협회장배, 전국파크골프대회 및 기타행사에 대하여는 평일 16만원으로 휴일에는 20만원으로

하는 안을 제안합니다.

 

본 제안에 대하여는 군민에게 알려 의견을 수렴하여 조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파크골프는 회원이 모여 구장을 조성하는 것이 아니라 구장이 만들어져야 회원이 모이는 점을 감안하여 노령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늘어날 파크골프회원을 위한 부여군 내의 금강변 유·휴공한지 등 국공유지를 활용하여 원거리에서 찾는 회원을 위해 규암, 장암, 양화, 구룡면 등에 구장 증설을 제안합니다.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부여군 어르신이 천혜의 환경 속에서 최고의 여가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행복하며 건강한 노년이 될 수 있도록 배려와 지원을 바라마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본 의원의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199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순화 부여군의원 5분 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