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3-28(토)
 
  
20200317 보도자료_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ai 교육.jpg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AI 교육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연계한 학생 체험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홍성여고 터에 자리잡고 있으며, 미래사회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목표로 작년 9월부터 학생 체험, 교원 연수, 교구 대여 등의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기반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및 교원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AI기반 소프트웨어교육은 음성, 언어, 이미지 정보를 컴퓨터에 학습시키고,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코딩을 하는 것이다. 센터에서는 얼굴, 음성 등으로 사용자를 알아보는 자동차, 사람과 컴퓨터가 가위, 바위, 보 게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 체험과정 및 교원 연수에 활용하고 있다.

 

올해 1학기 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4월부터 시작하여 7월에 종료되며, 총 60개교 100회 예약이 완료되었다. 아울러 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학교에 차량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요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연계한 학생 체험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옛 홍성여고 터에 자리잡고 있으며, 미래사회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목표로 작년 9월부터 학생 체험, 교원 연수, 교구 대여 등의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기반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및 교원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AI기반 소프트웨어교육은 음성, 언어, 이미지 정보를 컴퓨터에 학습시키고,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코딩을 하는 것이다.

 

올해 1학기 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4월부터 시작하여 7월에 종료되며, 총 60개교 100회 예약이 완료됐다. 아울러 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학교에 차량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8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인공지능(AI)교육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