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1.03.12 산업경제위원회 1차 회의 개의(1).jpg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연종석)는 12일 제389회 임시회 제1차 위원회를 개의해 충청북도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연종석)는 12일 제389회 임시회 제1차 위원회를 개의해 충청북도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윤남진(괴산) 의원이 대표발의 한「충청북도 기업사랑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수기업의 지속 성장과 경영활동 고취를 위한 우수 장수기업 선정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원안가결 했다.

 

 이상식(청주7) 의원은 노동의 주체성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지향적 스마트 농업 육성을 위해「충청북도 근로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충청북도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고 원안의결 했다.

 

 또한 충북도지사가 제출한「충청북도 친환경농업 육성 및 유기식품등의 관리‧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하고, 강소특구 육성을 통해 지역 내 창업 및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충북 강소연구개발특구 출연계획안」을 승인했다.

 

 한편 이상식(청주7) 의원이 대표발의한「충청북도 외국인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이해관계인, 관련단체 등의 추가 의견수렴을 위해 보류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91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도의회, 충북 경제‧농업 현안 해결 위해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