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스마트타운 챌린지 예비사업 완료보고회 장면 .JPG
3일 5일 중회의실에서 열린 착수보고회 장면

 

서산시가 대산 산업단지의 교통 개선 및 안전을 위한 스마트 도시로의 변화에 속도를 낸다.

 

시는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타운 챌린지 예비사업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맹정호 서산시장과 한준섭 부시장, 관련 국·과장이 참석했다.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은 인공지능, 증강•가상현실 등을 이용한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대산 산업단지와 지역주민 상생발전’이라는 주제로 전국 4개 지자체 중 충남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난해 국비 3억원을 받아 지역주민·회사 등의 협의체인 ‘리빙랩’을 구성해 대산 산업단지의 교통, 안전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 시행계획 청사진을 그렸다.

 

최종 계획의 주요 내용은 △사건·사고 발생 시 스마트 신속 알림체계 구축 △산업단지 위험물질 운송차량 실시간 확인 △CCTV 미설치 지역 확인을 위한 안전 드론 운영 △주요 병목 교차로 감응형 신호체계 도입 △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등이다.

 

계획은 3월 중순 국토교통부의 적정성 평가 후 최종 선정되면 총 40여억 원 규모로 본격적인 스마트타운 인프라 구축에 나서게 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주민의 의견으로 계획 수립해 주민 안전, 편의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차질없이 추진해 스마트시티 선도 지자체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83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대산 산업단지 교통, 안전 등 개선하자! 스마트 계획 수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