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10129_당진시의회, 2021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1).JPG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2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2021년 새해 첫 의사일정인 제8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29일 제8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월 3일까지 새해 첫 회기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집행부로부터 2021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총무위원회에서는 ▲당진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이통장의 임무와 실제비용 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갈등유발 예상시설 사전고지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당진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근로자 복지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출연 동의안 ▲당진시 가축사육 제한구역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최창용 의장은 개회사에서 “당진시의회는 법과 제도가 부여한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 안에서 당진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으며 “코로나19로 급변한 환경 속에서 시민들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는 것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원 모두가 상정된 안건에 대해 소신과 열정을 다해 시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검토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고 내실 있는 보고와 함께 의회의 다양한 의견을 잘 검토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의회, 2021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