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3-28(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창조센터)는 충남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국산화 기술역량강화를 통한 강소 기술벤처 육성과 지역 신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충남 에너지신산업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연구개발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출연사업인 이번 R&D 사업의 지원대상은 충청남도 소재업력 7년 이내 창업벤처기업을 주관기관으로 하는 컨소시엄으로 기업, 기관, 대학 등 최대 4개 기관까지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에너지신산업과 관련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원천기술개발을 통한 상용화 지원으로, 자유로운 주제로 제안이 가능하다.

 

 선정된 수행기관은 연간 최대 2억원의 R&D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기간은 최대 2년(1+1)으로 기술개발 성과에 따라 차기년도 사업 지원이 결정된다.

 

 

 충남도는 노후된 석탄화력발전소의 단계적 폐지 및 전환 계획에 이어 지난 해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해양바이오 수소에너지산업 육성 등 적극적인 신산업 지원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따라서 이번 R&D 사업 시행을 통해 기술혁신형 제조 스타트업의 체계적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충남지역의 친환경 에너지신산업 육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창조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이 이 사업을 통해 소재부품장비분야 국산화 기술을 확보하여 국내 에너지신산업 시장을 선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충남의 기술혁신기업이 글로벌 신산업 시장 선점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사업은 내달 6일부터 17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전략실(041-536-7864)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5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창조센터, 충남 에너지신산업 분야 R&D지원을 통한 기술혁신형 제조 스타트업 육성 가속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