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붙임2._2020_충남문화예술교육포럼_안내_포스터.jpg
포스터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30일 오후 3시, ‘4차혁명, 코로나 시대의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주제로 ‘2020충남문화예술교육포럼’을 개최하고, 충남문화재단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충남문화재단은 코로나19 이후 문화예술교육 활동 위기에 대응하고 새로운 예술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단체)들과 상시로 소통하며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예술교육 현장의 변화와 대응 현황을 공유하고 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주요 과제에 대한 1부 주제포럼과 2부에서는 20여명의 관련기관단체 관계자들의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심도 있게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포럼의 모더레이터는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 김창환 단장으로 현시대의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초첨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1부‘주제포럼’에서는 ‘비대면 문화예술교육의 국내외 사례 및 방향성’을 주제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협력팀 허윤정팀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4차혁명시대, 기술과 예술의 새로운 연결‘을 주제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이다영 연구원이 그동안 국내에서 시도된 다양한 예술과 기술의 융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예술교육 환경 변화와 디지털과의 융합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지정토론은 순천향대학교 예술교육연구소 민들례 연구원과 성북구립미술관 안성은 학예사가 발표자료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고자 각각 지정 토론자로 나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2부 ‘코로나시대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변화와 방향’라운드테이블에서는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현장 관계자 들이 모여 앞서 발표한 주제와 지역에 직면한 위기와 고민을 나누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공유한다.

 

충남문화재단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 예술교육 현장에 다양한 변화의 목소리와 시도가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충남예술교육 현장 체계의 전환에 대한 논의와 지속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3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문화재단, “코로나시대 예술과 기술을 말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