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01111 더불어민주당 충청권08.jpg
최고위원회의

 

허태정 대전시장이 11일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기부의 세종 이전 시도에 대한 민심이 들끓고 있다며 당 차원의 저지를 강력 촉구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날 오전 충북 괴산군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전지역 최대 이슈로 떠오른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이 정부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혁신도시 지정은 당과 이낙연 대표의 지원과 노력 덕분”이며, “대전은 그동안 트램 건설 등 많은 현안들을 해결해 왔는데 이 또한 당의 지원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혁신도시 지정으로 시민들의 기대가 큰 상황이지만 중기부 이전 논란으로 인해서 시민들의 우려와 실망감이 크다”고 아쉬움을 토로하고 “더 이상 논란이 없도록 당에서 확실한 입장 정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들의 뜻을 전했다.

 

더불어 “대전과 세종이 도시철도 1호선 연장을 합의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대전과 세종이 협력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낙연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현장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서 “대전과 내포가 혁신도시로 지정된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혁신도시 조성이 빨리 진행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혁신도시 조성 의지를 밝히고

 

“중기부 이전 여부는 대전시민의 의견을 경청하며 신중히 결정하겠으며 대전시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이전을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허태정 시장은 이날 현안보고에서 대전형 뉴딜정책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기술기반 창업특구 조성 국비 175억 원 등 내년도 국비과제 28건, 1,240억 원을 지원해 줄 것도 함께 건의했다.

 

대전형 뉴딜 100대 과제를 추진 중인 대전시는 하반기 동안 이미‘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등 12개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87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허태정 시장은 특히, 디지털 뉴딜 분야의 ▲ 대덕특구 ‘글로벌 혁신클러스터’재창조 사업, 그린 뉴딜 분야의 ▲ 도심 통과 경부선·호남선 철도 지하화 사업, 안전망 강화 분야의 ▲ 대전의료원 설립, 지역균형 뉴딜분야의 ▲ 충청권 실리콘밸리 조성 사업 등을 중점 건의하고,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내년도 국비사업 중 정부예산안에 미반영 되거나 일부만 반영된 ▲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특구 조성 ▲ 디자인 중심 언택트 제품개발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 ▲ 병원체자원 공용연구시설 구축·운영 ▲ 클린로드 시스템 설치 ▲ 도심 생태ㆍ녹지축 연계 목재친화형 도시 조성 ▲ 대전환경교육센터 설치ㆍ운영 ▲ 대전형 희망정원 프로젝트 등 7개 사업에 대해서도 국회 심의 시 증액이 필요하다고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충북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현장최고위원회의는 지역균형뉴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국비과제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에는 이낙연 당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들과 당 지도부, 충청권 시·도지사, 시·도당위원장이 참석했으며, 회의 후에는 괴산군 청안면에 소재한 ㈜네페스라웨 청안캠퍼스의 시스템반도체 현장시찰이 진행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653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허태정 대전시장, 중기부 잔류 당론 채택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