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3차 포럼 발제자.jpg
3차 포럼 발제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부의장 김홍근)는 15일 오후 3시, 충남지역 자문위원과 포럼회원 100여명이 화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동북아 정세와 남북 관계’ 라는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은 보령시협의회 김정원 회장, 논산시협의회 김찬수 회장, 계룡시협의회 이지웅 회장, 금산군협의회 김호택 회장, 서천군협의회 함필주 회장, 청양군협의회 여덕현 회장, 홍성군 협의회 조태원 회장 등 평화통일의 실천가인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평화통일포럼 회원이 참여하였다.

 

포럼 발제자인 정지웅 코리아통합연구원 원장은 '동북아 정세를 잘 활용하는 오늘날의 포용과 융합을 달성할 대한민국의 외교적, 총력적인 노력‘이라는 논문 주제를 제시하였으며 발제에 이어 정태형 포럼 회원과 전윤선 목원대 교수의 현 시점에서의 동북아 문제와 남북한 문제에 대한 사명적 실천과 이해에 대한 토론을 전개하였다.

 
충남평화통일포럼의 대표 김홍근 부의장은 “현재 한반도의 상황 속에서 평화적 분위기를 조성할 기회는 우리 내부의 평화적 논의를 이루어야 하며, 이는 국내외적 상황 인식에서 찾아 질 수 있기에 이번 포럼에서 현명한 대안을 하나하나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으며


충남평화통일포럼 박찬석 연구위원장(한국통일교육학회 회장, 공주교대 교수)은 "이번 포럼은 향후 남북 대화와 동북아 상황 속에서 국민들이 보다 명확하게 남남갈등을 해소하는 평화통일로의 길을 다방면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4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 2020년 제3차 충남평화통일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