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0(일)
 

세종시-제주도로컬푸드상생협력약정체결1.jpg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가 우수 농수산물 등 로컬푸드 상생협력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시는 16일 로컬푸드 직매장 도담점 싱싱문화관에서 세종시와 제주도 양 기관 관계자, 약정 주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상생협력을 위한 입점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서에는 최무락 세종로컬푸드㈜ 대표이사, 황광환 농협경제지주 세종연합사업단 단장, 김진문 조천농협 조합장, 김시준 한림수협 조합장이 서명했다.

 

이번 로컬푸드 상생협력은 양 지역의 특색 있는 제철 로컬푸드를 상호 교류해 양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성이 확보된 고품질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맺은 것으로 세종시의 제안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 약정으로 세종시의 쌀, 딸기, 복숭아, 포도, 배, 오이 등이 제주도 조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된다.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제주도의 감귤과 옥돔, 은갈치, 고등어, 참조기(냉동포장) 등이 판매된다.

 

신문호 로컬푸드 과장은 “이번 약정은 양 시도 간 로컬푸드 상생협력을 통해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롤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두 도시가 로컬푸드 운동 성공모델 중심축으로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와 제주도는 2017년 6월 지방분권국가 조기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양 시·도지사가 체결한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5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제주도 로컬푸드 상생협력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