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홍성군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홍성을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군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 안전점검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명절을 맞아 이용객이 급증하는 다중이용시설, 도로 등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에 선제 대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강화된 방역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군은 안전총괄과와 시설관리부서로 구성된 안전관리 점검반을 편성하여 터미널, 전통시장,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합동 안전점검에 나선다.

 

 군은 △건축물 △전기‧가스‧기계 △선착장‧터미널 △방역 등 4개 분야로 나눠 시설물의 결함 및 정상작동여부, 안전성과 시설물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한다.

 

 특히 이번 추석이 코로나19방역의 분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군은 방역분야에 대한 중점 점검에 들어가며 방역지침 미준수 시설에 대해서는 벌칙 부과 등의 행정조치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도로와 교통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군도 19개 노선 155.72km와 농어촌도로 194개 노선 448.83km로 군은 각 읍·면과 합동으로 노면의 포트홀과 도로사면 붕괴지역에 대한 응급복구와 도로의 측구 및 배수로 정비, 제초작업, 노상 적치물 단속, 불법입간판 정비 등 도로변 차량통행 장애요인을 대상으로 집중 정비ㆍ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명절기간 중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도로복구반을 편성‧운영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상황 시 도로이용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이어 가을을 맞아 군 대표 관광지인 남당항을 찾는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반음식점, 숙박업소 등 다중이용시설 99개소를 대상으로 출입명부 작성, 영업주 및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방문객이 몰리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코로나19 검역소 2개소를 운영해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등 방역수칙을 검사한 후 코로나19 안심밴드를 착용하게 하여 밴드 착용자만 입장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강도 높은 현장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과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으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이 코로나19 차단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9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군, 추석명절 대비 안전점검 총력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