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대구광역시장 권영진)는 8월 6일(목) 13시30분 시·도지사 17명 전원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로 제46차 총회를 개최한다. 당초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총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전국에서 지속되는 호우피해에 긴급 상황 대처를 위해 영상회의로 대체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활력 회복 추진, 제21대 국회 지방분권 관련 입법 추진, 2단계 재정분권 추진과 대응, 지역연계형 대학협력 및 기능이양 방안, 6대 분야 특별지방행정기관 기능정비, 지방 4대 협의체 지방소멸위기 공동대응 추진 등 주요현안에 대한 보고와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시․도지사들은 대한민국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공공의료와 지역방역체계 및 의료자치권 강화, 지역주도의 뉴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정부에 촉구하기 위한 「지역 공공의료체계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시도지사 공동성명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제14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과 부회장 2명과 감사 1명을 선출할 예정이다. 임원단 임기는 1년으로 제13대 회장은 권영진 대구시장, 부회장은 이춘희 세종시장, 원희룡 제주지사, 감사는 박남춘 인천시장이 선출되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권영진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들이 표류되고 있다. 지방분권은 범국가적이고 한시도 지체할 수 없는 시대적인 중요한 과제로 지방분권 관련 법안들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새롭게 선출되는 제14대 임원단이 중심이 되어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시도지사들에게 요청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54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6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