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제243회 임시회 개회 (2).jpg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23일 제24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5건을 포함한 조례안 10건, 동의안 1건, 계획안 1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상임위별 주요 의원발의 조례안은 ▲논산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금숙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안심귀가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안(이태모 의원 대표발의) ▲논산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원 의원 대표발의) 등이다.

 

 임시회 첫날인 2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3회 논산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이 부의되어 의결되었으며, 이어 열린 제1차 의회운영위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등 2건의 안건 심사가 진행되었다.

 

 둘째날인 24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며, 임시회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서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원님들께서는 상정 안건 각각에 담긴 의미와 취지를 제대로 살릴 수 있도록 심도 있고 세심한 안건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은 회기 운영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세계적인 이상 고온에 따라 때 이른 더위가 시작되고 있어 걱정이 앞선다. 농번기에 바쁘신 농업인 여러분들과 고령층 어르신 및 취약계층 분들은 폭염대비 행동 요령을 잘 숙지하시어 온열질환에 미리 대비하여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은 재난재해에 대한 사전 대비와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