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사진자료) 20230330(목) 결의대회1.jpg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은 30일 제27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전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 복수동, 도마1·2동, 정림동)이 발의한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 및 대책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서구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마치고 강제 동원 해법이 굴종 외교 논란을 빚은 상황에서 정부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철회하도록 해야 하며, 일본이 이 결정을 강행할 경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본회의장에서 가졌다.

 

이번 결의안에서 서구의회는 ▲일본 정부가 오염수 해양 방류를 즉각 철회하고 원전 오염수 처리계획을 재수립할 것 ▲국제사회와 적극 공조해 일본 원전 오염수 유입을 철저히 막을 강력한 조치를 마련할 것 ▲원전 오염수 유입 대비 안전성 검사 강화와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한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전명자 의원은 “도쿄전력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배출된 오염수 중 삼중수소(트리튬)는 현재 과학 기술로는 제거할 수 없는 핵종으로, 태평양에 배출될 경우 인체에 세포 사멸과 생식기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일본의 이기적인 결정에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6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서구의회,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