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파워 유튜버(보령 스페셜 크리에이터)발대식.JPG

 

오는 2022년에 개최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홍보를 위해 국내외 유명 유튜버가 총출동한다.


보령시는 12일 호텔 머드린에서 김동일 시장과 유튜버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홍보를 위한 파워 유튜버로 구성된 스페셜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오는 2022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의 제작 영상에 박람회와 관광, 먹거리 등 소비자 관점의 친근한 영상 등 콘텐츠를 생산 ․ 배포하여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안내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터들의 그간 활동 내용과 활동 계획,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요원들은 러시아어로 한국을 소개하는 KyunghaMIN(구독자 64만), 영어로 한국을 소개하는 단앤조엘(구독자 27만), 애니메이션 제작자 좀비덤(구독자 22만)을 비롯해 여행과 일상 ․ 캠핑 ․ 먹방 ․ 대중문화 평론가 등 모두 23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보령 스페셜 크리에이터’로서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월별 주제를 정하여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특성을 살려 2022년 개최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보령시정 전반에 대해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은 개인 유튜브 및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에 실시간 홍보되고, 보령TV(www.brcn.go.kr/itv.do), 박람회 홈페이지(www.seamudexpo.or.kr)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박람회 개최 2년여를 앞두고 홍보 붐업 조성이 될 시기에 코로나19로 대면 홍보가 어려워지고 있고, 국민 10명 중 9명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비대면(언택트) 홍보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됐다”며, “파워유튜버 및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박람회와 함께 보령 홍보도 지속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1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유명 유튜버 활용 언택트 홍보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