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행사사진01.JPG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는 지난 21일 부여군 국민체육센터 및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및 제5회 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대회 개최 행사에 참석했다.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는 부여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주관으로 부여군의회 장성용 의장을 비롯한 부여군 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하였고, 박정현 부여군수, 김기서 도의원을 포함한 주요 내빈과 소방, 의용소방대원 등 총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치러졌으며 표창 및 감사패 수여, 대회선언, 대회사, 축사, 결의문 낭독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부여군의회 장성용 의장은 재난현장 출동 및 예방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여 의용소방대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은 은산면남성의용소방대 김기태 구조구급부장을 포함한 총3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부여군의회 박상우 부의장은 부여군 의용소방대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기념행사 이후 진행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자체혁신) 대회에서는 2분야, 3종목에서 기술경연이 치러졌으며, 개인분야에서는 소방호스 전개, 단체분야에서는 수관연장 &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 릴레이 경연이 치러졌다.

 

장성용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주시는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지난 3월 8일 옥산면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에서도 총799명의 인원이 동원돼 산불을 진화하는데 큰 힘을 기울였으며, 특히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산불 진화에 참여하신 200여명의 의용소방대원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기투합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군민 안전 파수꾼의 역할을 충실히 임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98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의회,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