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IMG_5015.JPG

 

 천안시의회는 17일「천안천 지역명소화 혁신 의원연구모임(유영채, 박종갑, 복아영, 엄소영, 류제국, 김영한, 김강진 의원)」을 통해 천안천 공간 개발과 지역명소화를 도모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대표의원인 이병하 의원은 “천호지부터 신방동행정복지센터까지 약 9km에 걸쳐 이어진 천안천 지역명소화 혁신 부흥에 대해 본래 하천 모습을 존중하면서도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 휴식과 문화·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천 수변에 활력을 불어넣어 천안천을 명실상부한 지역명소로 재건시킴으로써 도시공간까지도 확장하는 도심하천 혁신을 천안시와 협력해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천안시는 2026년까지 약 480억 원이 투입되는 ‘천안천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는 배수펌프장 신설 2개소, 증설 4개소, 축제 및 보축 정비, 우수관로 확장 등을 갖춰 집중호우 침수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천호저수지는 25만 톤 이상의 홍수 조절 기능을 구비하게 되며 ‘봉명 및 일봉중앙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사업비 390억 원)’ 추진과 함께 천안천은 100년 빈도 홍수에도 무탈한 도심하천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1월 17일 제256회 임시회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제언을 드린 바와 같이, 천안천(약 9km) 지역명소화 혁신 과업에는 ‘끊임없이 선순환하는 성장동력원’으로써 ‘천안천 주변관광지를 벨트화’하고 ‘시민들이 유기적으로 가꾸어 나아가는 도심하천’이 되도록 연구 담론과 도출된 다양한 의제 등을 정립하여 천안천을 최고의 명품하천 반열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의원연구모임 일동은 천안시민이 기대하는 「천안천 지역명소화 혁신」을 위해 천안시와 목적에 부합하는 도심하천이 구현되도록 관련된 다양한 계획사업에 대해 앞으로도 상호 중지를 모아 중요의사를 보다 진취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연구모임 활동 의의를 다지며 설명회를 마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345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시의회, ‘천안천 지역명소화 혁신’을 도모하는 의원연구모임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