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해수욕장 안전대책 추진 1(220801 구름포).JPG

 

태안군이 올 여름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발 빠른 대책 추진에 나선다.

 

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여건 변화로 올해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해 주요 성과 및 문제점 등을 반영한 대책을 사전 수립하고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는 등 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태안군에 따르면 최근 3년 피서철 태안지역 해수욕장을 찾은 방문객 수는 △2020년 144만 명 △2021년 116만 명 △2022년 146만 명으로, 2021년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줄었다가 지난해 반등한 만큼 올해 더 많은 피서객이 태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올해 1억 5400만 원을 투입해 28개 전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해수욕장별 위험성 평가용역을 실시, 해수욕장별 유영구역과 위험구역을 재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전부표 590개를 신규 설치하는 등 해수욕장별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수상·사륜 오토바이 등 노후 안전장비와 표지판·구조함 등 안전시설물을 정비·교체하는 한편, 보유 장비의 실태를 면밀히 파악해 연도별 확보계획에 맞춰 향후 장비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인명구조학과가 개설된 대학에 협조를 구해 자격증 등 전문성을 갖춘 안전요원을 확보하고 장비운영수당 지급 등 처우개선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며, 대형드론을 활용해 인명구조 및 안내방송에 나서고 물놀이 종합상황실과 현장점검반을 운영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해수욕장 운영에 나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28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군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안전대책 추진에 나서고자 한다”며 “안전사고 제로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해수욕장 개장 전까지 사전 업무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0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전한 해수욕장 조성 총력” 발 빠른 안전대책 나선 태안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