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2 신규 특수교사 역량강화 및 청렴연수.jpg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신규 특수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수업 전문성과 생활지도 역량, 청렴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청렴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회복적 생활 놀이교육을 통한 인권 감수성 향상 ▲멘토 교사와 함께하는 특수교육 다지기 ▲통합교육, 개별화 교육계획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수업 설계와 실제, 생활지도, 행동중재 교육법 ▲청렴교육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한학기 동안 학교에 적응하느라 힘들었지만, 선배 교사들의 학급운영 경험을 들으며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며, “더불어 청렴교육을 통해 신규교사로서 ‘청렴’한 출발에 대해 고민해보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는 그동안 수업과 학교에 적응하느라 바빴던 새내기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선배교사와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며 교직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치며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72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신규 특수교사 ‘특수교육 전문성’과 ‘청렴 감수성’ 더하는 시간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