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혈압측정 챌린지.jpg

 

 당진시보건소에서는 사망률이 높고 질병 부담이 큰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고혈압의 위험성과 조기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 ‘정기적 혈압 측정’을 독려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 등)의 주요 선행질환으로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조기발견과 규칙적인 치료·관리가 중요하므로 정기적인 혈압 측정 및 수치 확인을 통해 정상혈압 수준(수축기혈압 120mmHg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미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진시보건소는 ‘생명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측정하기’라는 슬로건으로 고혈압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위해 당진시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 인지율이 낮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고혈압의 위험성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강조하고자 “젊은 고혈압을 찾아라”를 주제로 진행한다.

 

 질병관리본부 및 대한고혈압학회에서는 SNS를 통한 혈압 측정사진 인증 릴레이를 시행하고, 올해의 주제인 “젊은 고혈압을 찾아라”에 관한 유튜브 공모전도 개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을 적절히 관리하면 뇌졸중, 심근경색 등 중증질환 및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를 권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85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명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측정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