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9대 의회 당선인.jpg

 

보령시의회는 지난 22일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보령시의회 당선인 12명을 초청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보령베이스 오서아미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9대 의회를 이끌 당선인들의 원활한 의정활동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배지 증정식, 당선인 소개 및 인사, 사무국 직원 소개, 의회사무국 및 집행부 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당선인들은 첫인사를 통해 시민을 섬기고 지역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의회사무국 각 팀별로 진행한 현황 보고에는 의원 의무 신고사항, 회의 진행 절차, 의정활동 홍보 등 임기 동안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사항들이 포함됐다. 의회 운영 기본 실무 등 세부적인 사항은 내달 13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244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하고, 4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한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보령시의회 의원으로 선출된 당선인은 ▲가선거구 백영창(국힘, 초선) 김충호(국힘, 재선) ▲나선거구 성태용(민주, 4선) 최은순(국힘, 3선) 김재관(국힘, 초선) ▲다선거구 박상모(국힘, 3선) 조장현(민주, 초선) 백성현(국힘, 초선) ▲라선거구 김정훈(국힘, 재선) 이정근(민주, 초선) ▲비례대표 서경옥(국힘, 초선) 추보라(민주, 초선) 12명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35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시의회, 제9대 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