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00529 서산시의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사진1).JPG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28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다음달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예정되어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진행된 이번 교육은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원장은 △행정사무감사의 목적 및 접근방법 △증인에 대한 질문 방법 △서류제출 요구 방안 △행정사무감사 검토 및 주요 쟁점 사례 등을 강의했다.

 

 시의회 관계자는 의원들이 지난 두 번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궁금하거나 미흡했던 부분을 질문하는 등 열띤 강의와 토론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임재관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며 “매년 정기적으로 서산시의 행정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다음달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 행정 전반에 관한 집행 및 운영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69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의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