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1. 보령스포츠파크 특별한 명칭 갖게 됐다.jpg

 

보령스포츠파크의 정식명칭이 ‘박지성(JS) 보령축구트레이닝 센터’로 정해졌다.

 

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박성종 박지성재단 이사장, 강철호 보령시체육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스포츠파크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해 말 준공 예정인 보령스포츠파크의 명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20년 8월 본격적인 공사에 착공한 보령스포츠파크는 총 공사비 346억 원을 들여 대천해수욕장 인근 신흑동에 대지면적 12만1505㎡(3만6755평)에 축구장 4면, 보조경기장 1면, 주차장 등을 갖추게 된다.

 

특히, 축구장의 크기, 시설 등을 국제축구대회 기준에 맞춰 설비함으로써 전국의 축구동호인, 프로축구단, 실업·학생팀 등의 전지훈련장은 물론 국내외 축구대회를 비롯한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개최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5월 박지성 재단과 ‘2021~2023년 박지성과 함께하는 만세보령머드 JS CUP U12&11 한국유소년축구대회’ 개최 협약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보령스포츠파크 명칭을 ‘박지성(JS) 보령축구트레이닝 센터’로 명명하기로 했다.

 

시는 보령스포츠파크를 전지훈련의 메카로 조성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인 및 관광객 유입으로 관광수지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3월 중에 발표 예정인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에어돔 설치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서해안에서 유일한 사계절 전천후 전지훈련장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스포츠파크가 전국의 스포츠인들이 꿈을 펼치는 무대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명실상부한 스포츠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69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스포츠파크 특별한 명칭 갖게 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