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포스트 코로나(전통시장방역).jpg
포스트 코로나(전통시장방역)

 

 시는 22일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생활문화와 사회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포스트-코로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김홍장 시장을 단장으로, 이건호 부시장을 부단장으로 한 ‘포스트-코로나 대응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사회문화대책반과 경제산업대책반, 생활방역반 등 3개 반으로 구성했으며, 각 반별로 일하는 방식 개선과 일자리 등 경제 대책, 생활방역 체계 확립 등 분야별 추진계획 협의와 상황 점검의 구심점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시는 사회문화 혁신과 지역경제 활력, 생활방역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를 부서별로 발굴해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각 분야별 추진과제는 신속한 경제회복을 위한 단기 과제뿐만 아니라 언택트(Un-tact), 뉴노멀(New-normal) 시대를 준비하고 튼튼한 지역경제 기반을 닦기 위한 중장기 과제도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무역에서 보호무역으로의 전환, 엇갈리는 경제 전망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사회도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모두에게 위기의 시기인 것은 분명하지만 당진이 가진 강점을 살려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66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 ‘ON’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