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5BAF896A-9633-47F4-A8E0-0BADFA5660A3.jpeg

 

천안시의회는 2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 연구모임 활동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연구모임 대표의원들의 활동 보고 이후, 운영위원회의 심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6개 연구모임 모두 심의를 통과했다.

 

사무국조직진단 및 효율적인 조직 설계 연구모임(대표의원 유영채)은 회의와 전주, 청주시의회로의 비교견학을 진행했다며 ▲ 정책지원인력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 ▲ 정책지원기능과 입법지원 기능 분리 ▲ 현행 3팀에서 5개 팀으로 개편 등의 회의 결과를 설명했다.

 

자립형 실버타운 설립 연구모임(대표의원 이교희)은 간담회와 연구용역 관련 회의, 연구용역을 거쳤다고 밝히며 ▲ 정부나 지자체 주도 설립 ▲ 민간위탁이나 기업 연계(비영리법인 등) 운영 등을 제시했다.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연구모임(대표의원 배성민)은 급증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이용안전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제도를 마련하고자 간담회와 PM 체험 및 캠페인, 비교견학, 연구용역 등의 활동 사항과 단절된 도로 구간의 연결성 확보 등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했다.

 

반려동물 친화도시 연구모임(대표의원 복아영)은 생명존중·동물친화·안전 중심 도시 구현을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다섯 차례 간담회를 갖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팜 보급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허욱)은 간담회와 부여군농업기술센터, 김제 스마트팜 농가로의 비교견학, 연구용역을 진행했다고 말하며 마을 노인회 공동일감사업 등 연구용역 결과를 밝혔다.

 

도농교류형 지역농산물 유통구조개선 연구모임(대표의원 육종영)은 도농교류 활성화와 지역개발 촉진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자 간담회와 여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 사업단과 평택시로컬푸드재단으로의 비교견학, 정책토론회를 실시한 활동을 공유했다.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은 “오늘 결과 보고회는 6개의 연구모임이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정리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25명의 의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7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시의회 6개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