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1 충북여성기업인대회(그랜드플라자 12.15)1.JPG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이하 ‘충북지회’)가 주최․주관하고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2021 충북여성기업인대회’가 15일(15:00)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여성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북여성기업인대회’는 도내 여성기업인 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정보 교환 및 성과 공유를 통해 여성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성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 박문희 충북도의장, 이장섭 국회의원,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윤영섭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김연일 충북지방조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 지역생산품 애용 공동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며 충북지회의 올 한해 성과를 공유했다.

 

 충북지회는 지난 4월과 10월에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개최한 「충청북도 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을 통해 여성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 여성기업제품과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숙원사업인 충북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확장사업에 대해 지난 10월 청주 밀레니엄타운 내 부지를 매입해 전국 센터 최초의 신축 기반을 다짐으로써,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뜻깊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서우조경건설㈜ 홍현정 대표 ▲이도기술단 이규선 대표 ▲(주)코아콤 김숙일 대표 등 3명에게는 우수기업인 도지사 표창을, ▲㈜창체넷 김나영 대리 ▲명전바이오(주) 김준석 전무 등 2명에게는 모범근로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한, 농협충북유통 김태룡 대표는 「충청북도 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에 협조해 여성기업의 매출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상순 지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투자유치 100조원 달성, 최근 5년간 평균 경제성장률 전국 1위 등 충북경제가 선전하고 있는 것은 여성기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참여 확대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2022년에도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인의 활동 촉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접종완료자만 초청했으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참석규모 축소, 구호․함성 없는 퍼포먼스, 거리두기 강화 등 철저한 방역대책 속에서 진행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충북 여성기업인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