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진천군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JPG

 

 진천군은 전국공무원노조 진천군지부(지부장 박시현)와 19일부터 이틀간 합동 워크숍과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19일에는 초평면에 위치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걸어가는(Work Together, Walk Together) 진천군 공무원 노사’라는 슬로건으로 노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재심 전문으로 유명한 박준영 변호사와 김지학 다양성연구소 소장이 각각 소통과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세줄타기, 암벽등반, 집라인 등 노사합동체험행사로 노사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이어가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일에는 생산적 일손봉사로 덕산읍 농가 한 곳과 문백면 농가 두 곳에서 군의 간부 공무원들과 노조의 운영위원 50여명이 함께 하우스 정리와 딸기 적역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들 농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차에 공무원 노사 양측의 도움으로 일손을 해결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진천군 공무원 노사는 상호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군정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나갔다”며 “이러한 건전한 노사관계를 통해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와 위민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2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천군, 노사 합동 워크숍·자원봉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