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5-1.금왕읍이불빨래.jpg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박제욱, 박준혁 공동위원장)와 워시엔조이 금왕점(대표 김영희)은 11월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워시엔조이 금왕점이 협약해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취약계층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을 하면 가정을 방문해 빨래 수거 후 빨래방에서 세탁·건조하여 5시간 이내에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수혜자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2021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중단됐지만, 11월부터 다시 추진하여 올 겨울을 대비해 취약계층의 두꺼운 이불을 깨끗이 세탁하고 철지난 이불은 세탁해 보관할 수 있도록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제욱 금왕읍장(공공위원장)은 “연로한 어르신 및 취약계층이 하시기 힘든 일을 워시엔조이 금왕점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도움과 협조로 추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매월 1회(첫째주 수요일) 마을 이장,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및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043-871-256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58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거운 겨울 이불, 깨끗하게 빨아드려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