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11110 행정문화위원회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자치연수원).jpg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영은)는 10일 자치연수원, 감사관, 공보관에 대한 2021년도 주요업무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심기보 의원은 도민교육 관련 예산 집행률이 낮은 사유 등을 확인하고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는 교육계획을 통해 내년 도민교육은 보다 철저하게 진행할 것”을 주문했다.

 

 오영탁 의원은 “이전 청사 실시설계 시 다양한 도민의 목소리를 담는 과정이 부족했다”고 지적하며 “지금이라도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연수원이 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자체메뉴얼을 갖추고 있는 지 확인한 후 ”직원과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심장제세동기 사용방법 등 응급상황 대처교육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박상돈 의원은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시대변화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해야 한다”고 말하며 “메타버스 등 최근 글로벌 환경트렌드에 맞춘 교육과정을 내년 교육계획에 포함해줄 것”을 주문했다.

 육미선 의원은 현청사 활용방안 추진과 관련하여 “부지활용위원회가 설치·운영되고 있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계획대로 부지활용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현청사 활용방안을 내실있게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옥규 의원은 제천 연수원에 숙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직원 및 교육생 등 시설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기존 구축한 화상교육시스템 활용 방안을 확인한 뒤 “교육의 효과성 및 효율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대면교육과 화상교육을 적절하게 병행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행정문화위원회는 11일(목) U대회추진과, 자치경찰위원회, 행정국, 12일(금)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충북문화재단, 15일(월) 문화체육관광국 순으로 주요업무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96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정문화위원회,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