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보령시는 코로나19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규모를 4만8867가구 286억6100만 원으로 확정하여 저소득층은 4일 지급완료하고, 일반시민은 오는 11일부터 신청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으로 소득 ․ 재산과 상관없이 가구원수별로 차등 지급하고, 올해 3월 말 기준 보령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면 받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의 경우 생계급여 ‧ 기초연금 ‧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1만657가정에 49억 원이 100% 현금으로 지급됐고, 일반 가정은 신용 ․ 체크카드 및 선불카드로 3만8000여 가구에 237억 원이 지급된다. 재원은 국비가 243억7800만 원, 도비와 시비가 42억8300만 원이다.


 

신청은 저소득층의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4일 지급을 완료했으며, 일반 시민은 오는 11일부터 개인이 이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로 신청이 시작되고 18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와 읍면동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 ․ 체크카드 및 선불카드를 통한 충전식으로 지급된다.


신용․체크카드로 신청 시 카드사 홈페이지와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선불카드 신청을 위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시에도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나 세대원 또는 대리인도 위임장을 작성하여 대리 신청할 수도 있다.


또한 시는 시행 초기 신청자가 폭주할 것을 대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 접수하는 요일제 방식도 적용할 계획이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기한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대부분의 식당과 편의점, 숙박업소 등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김동일 시장은 “시는 원활하고 신속한 지급을 위해 4일부터 사업 종료시까지 부시장을 단장으로 17명의 TF팀을 가동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시민들의 생활이 조금이나마 안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 약■■■■■

보령시는 코로나19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규모를 4만8867가구 286억6100만 원으로 확정하여 저소득층은 4일 지급완료하고, 일반시민은 오는 11일부터 신청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으로 소득 ․ 재산과 상관없이 가구원수별로 차등 지급하고, 올해 3월 말 기준 보령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면 받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의 경우 생계급여 ‧ 기초연금 ‧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1만657가정에 49억 원이 100% 현금으로 지급됐고, 일반 가정은 신용 ․ 체크카드 및 선불카드로 3만8000여 가구에 237억 원이 지급된다.

 

≡≡≡≡≡≡≡≡≡≡≡≡≡≡≡≡≡≡≡≡≡≡≡≡≡≡≡≡≡≡≡≡≡≡≡≡≡≡≡≡≡≡≡≡≡≡≡≡≡≡≡≡≡≡≡≡


김동일 보령시장, 가정의 달 맞아 양육 및 요양시설 위문

 

- 코로나19로 비대면 접촉… 시설 방역도 실시 -

 

김동일 보령시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양육 및 요양시설을 방문해 종사자들과 입소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시설 방역을 실시하는 등 의미있는 행사를 가졌다.

 

보령시는 어린이날을 앞둔 4일에는 보령육아원과 대천애육원을, 어버이날인 8일에는 시립노인전문병원과 치매안심센터 등 4개소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의 달 대표적인 행사인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취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면접 제한 등으로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시설 입소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시설 방문을 마련했다는 것이다.

 

김동일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어린이와 어르신들을 비대면으로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린이들에게는 미래의 축복을, 어버이들에게는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입소자들을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숙소와 거실, 복도, 외부 등지에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김동일 시장은 “가족의 달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한 입소자들의 상황이 매우 안타깝다”며, “이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시설에서도 각별히 보살펴 주시고 수시 방역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령시, 4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보령시는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직원 5명을 4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해 표창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노력과 지난달 6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및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의 신청 접수 지원 업무에 참여한 공직자들을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안전총괄과 백미래 주무관은 무주택 자가격리 대상자를 위한 임시생활시설을 마련하고 자가격리자와 전담 공무원 간 전담팀을 운영해왔다. 또한 시민안전보험 및 자전거 보험 등 시민 보험복지 강화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

 

주민생활지원과 주신영 주무관은 종합사회복지관 시설물 안전관리 및 소방훈련, 복지시설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오며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지역경제과 선우사라 주무관은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인 대천해수욕장과 대천항의 상가와 주택, 펜션, 호텔, 식당 등 약 930세대에 에너지복지를 실현할 대천해수욕장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추진해왔다.

 

지역경제과 이혁재 주무관은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일자리지원센터 운영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및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사업 등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자리 복지를 실현해왔다.

 

박람회기획단 이은혜 주무관은 오는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준비를 앞두고 행사장 조감도 구상과 행사 콘텐츠를 준비해오고 있으며, 머드 산업 관련 5개 기업을 연합체로 구성하여 머드 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온 공로로 4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

 

보령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평균 2.01% 상승

 

- 오는 29일까지 이의 신청 접수-

 

보령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지난달 29일 결정‧공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시된 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 장관이 마련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과 비교하여 주택가격을 산정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쳤다.

 

시에 따르면 올해 개별주택 수는 모두 1만5250호로 전년대비 평균 2.01% 상승했으며, 이는 매년 신축 건축비 상승과 공동주택가격 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개별주택가격의 현실화로 비교표준주택 가격 상승 영향으로 풀이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별로는 화산동이 4.20% 상승한데 이어, 요암동 3.42%, 명천동 2.93%, 웅천읍 2.75% 순으로 나타났고, 가격 분포별로는 3억 원 이하가 1만5011호로 98.4%를 차지했으며, 3억 원 초과 6억 원 이하는 204호로 1.3%, 6억 원 초과는 35호(0.2%)로 나타났다.

 

가격열람은 보령시청 세무과와 주택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 사이트에서도 가능하다.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29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령시청 세무과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의견을 토대로 가격의 적정성을 재조사해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기타 개별주택가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세무과(☎930-35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개별주택가격은‘부동산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결정·공시하는 제도로 향후 지방세 및 국세 등 각종 조세 자료 기준으로 활용된다.

 

 

3. 4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JPG
4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1.보령시청.jpg
보령시청

 

태그

전체댓글 0

  • 890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종합] 코로나19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