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경력이음 이미지.JPG

 당진시는 시정발전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이하 여성인재DB)’을 5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에 등록된 여성인재DB는 해당분야 경력과 전문성을 위주로 위원회 추천 등을 위해 모집하였으나, 올해는 의사결정에의 여성참여를 연계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괜찮은 시간선택제 일거리’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는 여성들을 집중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통계청의‘2019 하반기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당진시는 남성노동력을 근간으로 하는 산업구조 도시로서 기초자치단체(77개 시지역)의 고용률이 2위지만, 상대적으로 육아, 가사로 인한 비경제활동인구가 많은 시지역으로 유일하게 상위에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홍승선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확대는 올해 전략 사업이자, 지속가능발전의 핵심의제이기도 하다.”면서, “한축으로는 여성의 일거리 발굴을 지역여성, 부서, 기업 등과 연계해 추진하고, 또 한 축으로는 여성인재DB 구축을 통해 연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도 밝혔다.

 

 여성인재DB로 구축된 여성들은 시에서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성평등 이슈에 관한 정보제공, 다양한 일거리에 관한 아이디어 공유와 연계, 시대흐름을 반영한 리더십 함양과 네트워크 참여, 각종 위원회 위촉, 협업경제 추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여성인재DB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에는 당진시 홈페이지 ‘여성인력풀’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게시판, 팩스, 이메일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41-350-3692)로 문의하면 된다.

    

■■■■■요 약■■■■■

당진시는 시정발전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이하 여성인재DB)’을 5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에 등록된 여성인재DB는 해당분야 경력과 전문성을 위주로 위원회 추천 등을 위해 모집하였으나, 올해는 의사결정에의 여성참여를 연계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괜찮은 시간선택제 일거리’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는 여성들을 집중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운영 대비 막바지 점검'

 

- 송악 북부권역 주민건강 증진 위해 6월중 개소 목표... -

 

당진시는 시정발전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이하 여성인재DB)’을 5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에 등록된 여성인재DB는 해당분야 경력과 전문성을 위주로 위원회 추천 등을 위해 모집하였으나, 올해는 의사결정에의 여성참여를 연계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괜찮은 시간선택제 일거리’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는 여성들을 집중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위축된 가운데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가 본격 운영 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힐링체험관, 건강상담실, 체력단련실, 영양교육실, 주민 쉼터 등이 갖춰진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에 집중하는 공공보건기관이다.

 

 센터가 위치한 지역은 지리적 여건상 산업단지 개발로 인해 원룸이 많으며 경제활동 인구 증가 지역으로 육체적 건강 뿐 아니라 마음건강관리가 꼭 필요한 지역으로, 이러한 특성을 반영하여 ‘힐링’을 모티브로 준비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편안함과 휴식을 줄 수 있는 내부공간으로 구성해 송악 북부권역 주민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4월말 김홍장 당진시장은 센터 현장 점검을 끝낸 후 “주민자치시대에 맞춰 시민이 주인인 센터가 되도록,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봉사단과 건강리더를 양성해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는 센터로 운영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6월 중 개소를 목표로 건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인근 지역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강센터가 될 수 있도록 전반적 운영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당진시, 청소년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3년 연속 선정

 

- 당진또래상담연합회‘多함께 이끔이와 오름이’다문화 인식개선 앞장 -

 

 2020년 충청남도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에 당진시또래상담연합회의 다문화청소년멘토링 ‘多함께 이끔이와 오름이’가 3년 연속 (2018년~2020년)으로 선정됐다.

 

 ‘청소년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는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 충남청소년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자기주도적으로 기획, 진행, 평가하는 등 사회참여에 뜻을 가진 청소년들이 사회이슈, 인권, 봉사, 환경, 문화예술 등 다양한 사회참여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동아리 형태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이다.

 

 당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또래상담연합회는 2018년도부터 다문화·비다문화청소년들과 함께 대한민국 역사를 함께 배우는 다문화청소년멘토링을 통해 다문화청소년들의 정체성 확립을 도왔으며 2019년도에는 충청남도 청소년지역사회변화프로젝트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다문화청소년들이 그동안 주변에서 받은 도움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중국어 학습멘토링의 멘토로 활동하는 의미있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글로벌사회에 맞게 인식 개선을 돕고 다문화청소년과 비다문화청소년이 함께 조화로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당진시 또래상담청소년들이 앞장서 실천하는 것이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당진시에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미술치료, 또래상담 등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041+1388, 357-200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1.JPG
김홍장 시장이 센터의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당진또래상담현합회 다함께 이끌고 오르는 우리.jpg
다함께 이끔이와 오름이 단체사진

 

태그

전체댓글 0

  • 729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종합] ‘괜찮은 시간선택제 일거리’ 참여할 당진 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