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서산)0427 긴급생활안정자금지원! 빠짐없이 신청하세요! 2.JPG
(서산)0427 긴급생활안정자금지원! 빠짐없이 신청하세요!

 

서산시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자금은 당초 연 매출액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중 올해 20% 매출감소를 입증한 개인사업자에 한해 100만원을 지원했으나, 증빙자료 확보가 힘든 경우가 많아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해 매출감소 입증을 하지 못 한 경우에도 5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다만 실제로 사업이 운영 중인 경우에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실직자의 경우 당초 지원 대상은 2~3월 실직자만 대상이었으나, 4월 1일부터 22일 사이에 실직한 자까지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

 

특히 지원대상인 소상공인 및 실직자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달 24일까지였던 신청 기간도 오는 5월 8일까지 2주 연장했다.

 

27일 현재 긴급 생활안정자금은 3,172명에 대해 31억 7,200만원이 지원되어, 지원계획으로 잡은 104억원의 30%가 지급됐으며, 시는 이번 지원대상 확대와 신청 기간 연장으로 신청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청은 입증서류를 갖춰 서산시청 제2청사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시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창구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과 실직자분들이 지원 받으실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하고 신청 기간을 연장했다”며 “대상자가 한명도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요 약■■■■■

서산시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자금은 당초 연 매출액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중 올해 20% 매출감소를 입증한 개인사업자에 한해 100만원을 지원했으나,


증빙자료 확보가 힘든 경우가 많아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해 매출감소 입증을 하지 못 한 경우에도 5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인 소상공인 및 실직자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달 24일까지였던 신청 기간도 오는 5월 8일까지 2주 연장했다.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과 학교체육시설건립 대응투자 협약 체결

 

- 가사초 다목적강당 증축, 성연유치원 유아전용실내체육센터 건립 -

 

서산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맹정호 시장과 이선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학교시설 건립 대응투자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시는 방과 후 교육활동과 실내체육활동이 가능하도록 다목적 강당건립과 유아전용 실내체육시설 건립에 1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학생들의 교육여건 증진과 열악한 체육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의 교육협력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가사초 다목적강당 건립사업에 6억4,600만원(총사업비21억 5,400만원)을, 성연유치원 신설과 연계한 유아전용 실내체육센터 건립에 8억4,500만원(총사업비12억 6,8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부족한 체육인프라 확충을 통한 거점 체육시설로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보다 많은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금년에만 풋살장 및 테니스장 조성, 운동장 잔디교체 등 6개 학교에 총 26억원에 달하는 교육경비보조사업을 지원했으며, 이번에 체결된 협약사업은 도교육청 예산확보 후 시 대응투자 방식으로 진행해, 내년 상반기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2년 준공될 예정이다.

      

≡≡≡≡≡≡≡≡≡≡≡≡≡≡≡≡≡≡≡≡≡≡≡≡≡≡≡≡≡≡≡≡≡≡≡≡≡≡≡≡≡≡≡≡≡≡≡≡≡≡≡≡≡≡≡≡

서산시, 찾아가는 맞춤형 농업기계 순회교육 ‘호응’

 

서산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미뤄진 농업인 맞춤형 농업기계 순회교육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농업인 맞춤형 농업기계 순회교육은 순회수리반 운영팀 3명이 관내 267개 마을을 방문해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경운기, 관리기, 방제기, 예취기 등의 소형 기종을 중심으로 정비 및 수리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1만원 미만의 부품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어 영세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해결해주어 농업인들의 높을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및 체온계를 이용해 농업인들의 건강을 확인한 다음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하고, 대형모니터를 활용한 안전교육은 코로나19 안정 전까지는 교육자료를 배부하는 방안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고장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경제적, 시간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농업인 스스로 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660-3910~3)으로 신청하면 된다.

    

≡≡≡≡≡≡≡≡≡≡≡≡≡≡≡≡≡≡≡≡≡≡≡≡≡≡≡≡≡≡≡≡≡≡≡≡≡≡≡≡≡≡≡≡≡≡≡≡≡≡≡≡≡≡≡≡

 

서산시,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ㆍ마음분석 자가진단서비스 운영

 

서산시는 27일부터 시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온라인 소통창구인 “서산시 마음건강톡”을 개설ㆍ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산시 마음건강톡’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찾아가는 우울척도 검사 및 사례관리가 어려워짐에 따라 스마트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우울척도 등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가진단시스템이다.

 

자가진단 시스템 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시간적, 사회적으로 마음분석 및 상담을 꺼리던 직장인 등도 편리하게 온라인 자가진단과 상담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서산시 마음건강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서산시 홈페이지에 링크를 통해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검진결과는 서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연계되어 상담 및 사례관리가 이뤄진다.

 

송기력 보건소장은“카카오톡 온라인 창구”개설과 마음분석 자가진단 시스템 도입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마음분석과 온라인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확대 운영 하는 등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0427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과 학교체육시설건립 대응투자 협약 체결.JPG
협약식

 

 

(서산)0427 서산시, 찾아가는 맟춤형 농업기계 순회교육 ‘호응’ 2.jpg
찾아가는 맞춤형 농업기계 순회교육

 

 

태그

전체댓글 0

  • 328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종합]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 확대하고 신청 기간 5월 8일까지 연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