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소방본부_사진1(장비협약).jpg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을 구하는데 쓰여 온 소방 장비가 이제는 미래 소방 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으로 다시 태어난다.

 

 도 소방본부는 6일 충남도청에서 7개 대학‧고교에 소방 장비 무상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인재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조선호 소방본부장과 신현도 공주정보고등학교 교장 등 7개 학교의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이나 전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불용 소방장비의 무상 지원과 인재 양성에 필요한 정보의 공유 등 공동 협력사업 추진이다.

 

 먼저 도 소방본부는 법적 사용기한이 지난 소방 장비 중 활용 가치가 있는 장비를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장비는 방화복, 공기호흡기 등 총 39종이다.

 

 지원된 장비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은 물론 필요시 소방공무원이 직접 장비에 대한 설명과 교육활동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소방관련 전공을 하고 있는 학생들은 그동안 사진으로만 보던 장비를 직접 만져볼 수 있어 교육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공주정보고등학교 신현도 교장은 “올해 소방안전과를 신설해 첫 신입생을 받았지만 교육에 필요한 장비가 충분치 않은 어려운 상황에서 충남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로 해 큰 힘을 얻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조선호 소방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올해 6월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전익현 의원이 불용 소방 장비를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에서부터 시작되었다”면서 “2024년 소방학교가 청양군의 소방복합단지로 신축‧이전하게 되면 도내 학생들에게 더 다양하고 품질 높은 체험형 교육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0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장서 임무 마친 소방 장비, 인재 양성에 쓰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