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충남형_지역계획_모니터링_체계_구축_최종보고회_사진제공.jpg

 

 수백여개의 지역계획과 수천여개 지역계획별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똑똑한 플랫폼이 탄생했다.

 

 충남도는 16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충남형 지역계획 모니터링 체계(프로그램) 구축’ 1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창규 도 기획조정실장과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연구과제 보고와 프로그램 시연,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도상에 도가 관리 중인 300여개의 법정·비법정 지역계획과, 지역계획 관련 사업을 표출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지역 맞춤형 계획 수립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1차 연구용역을 통해 내놓은 프로그램에서는 도가 추진 중인 분야별, 목적별 법정·비법정 계획, 1만 3000여 계획 사업의 위치를 볼 수 있다.

 

 또 위치정보를 포함한 사업별 추진 상황이나 76개 속성 데이터를 도와 15개 시군이 통합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격자 기반 인사이트 맵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업별 필지고유번호를 생성해 국토교통부의 지적 데이터나 다양한 공간 자료와 연계할 수 있고, 행정안전부 표준 코드관리시스템과도 연계 가능하다.

 

 내년에는 도가 관리 중인 290여개의 지역계획 사업과 15개 시군의 40여개 기본계획 및 중장기 계획 관련 사업을 데이터베이스화 할 예정이다.

 

 이창규 도 기획조정실장은 “그동안 법정 및 비법정 지역계획과 이에 따른 각종 사업 계획을 수립·추진해왔으나, 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체계는 없었다”라며 “이 같은 문제의식에 따라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계획 및 사업 중복, 행정력과 예산 낭비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1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계획·사업 한눈에 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