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지난 5월에 있었던 교육공동체 온라인 대입설명회 모습.jpg
지난 5월에 있었던 교육공동체 온라인 대입설명회 모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대입 수시모집 지원을 마치고, 대학별 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대입전형의 핵심! 대학별 고사(면접 중심) 준비’를 주제로 올해 5번째 교육공동체 주제별 대입설명회를 17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접속은 17일 19시부터 https://youtu.be/BU4oZUAb1XE 에서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진학교육지원단 이종필 교사가 ▲면접 평가의 특징과 종류 ▲서류 기반 면접 평가 ▲제시문 기반 면접 평가 등에 관해 90분간 진행한다.

 

특히 다수의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 서류 기반 면접 평가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일부 대학에서 실시하는 제시문 기반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면접캠프를 10월 9일 운영한다. 아울러 10월 초에는 충청권 대학 면접 준비 자료집도 제작하여 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수험생과 학부모께서 대입 준비에 고생이 많았다.”고 격려하면서, “면접은 자신의 장점을 마지막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이므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회에 걸쳐 충남교육청이 실시한 교육공동체 주제별 온라인 대입설명회에 14,468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접속하였다. 대입설명회와 별도로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1588-0795)에서 대입 면접 준비에 관한 상담도 언제든지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5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면접 준비 대입설명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