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IMG_0068.jpg
27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의원역량강화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안군의회(의장 신경철)가 오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군의회는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태안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실전사례 분석’과 ‘실제 감사 시 핵심 착안사항’ 등 전문 강사진의 중점강의를 통해 의원 역량과 전문성을 한 단계 끌어올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금년의 경우 제8대 태안군의회 임기 중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행정사무감사이어서 의원들의 열의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다.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사관학교 박광호 교수와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심도 있는 교육에 나섰으며 더불어 4대 폭력예방교육과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등도 함께 병행 실시하였다. 

 

신경철 의장은 교육을 마치며 “이틀간 실시된 교육에 의원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해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들을 적극 활용하여 2021년 행정사무감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집행부에서 방역에 전념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었으며 이로 인한 공직자들의 노고 역시 익히 알고 있다”며 “그러나 행정사무감사의 취지는 군 재정건전성 및 경제·사회·문화 등 군민 생활 전반에 대한 집행부의 정책방향을 점검하여 잘못된 것은 고치고 바람직한 대안을 찾자는 의미가 크므로 공직자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 사전군민제보 접수’와 처음 실시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앞으로 행정사무감사가 군민이 참여하는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1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