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21년 제1차 정책소통 간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jpg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21년 제1차 정책소통 간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0일 충무교육원 대강당에서 교육감을 비롯하여 부교육감, 교육장, 직속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정책 소통 간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그리고 직속기관의 주요 특색사업에 대해 기관 간에 상호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사업의 상승효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12개 직속기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무공 이순신상 재정립, 우리 아이 맞춤 독서「책 육아 배달서비스」운영, 찾아가는 수련프로그램 대체 운영 등의 다양한 특색사업을 제출하고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하였다.

 

14개 교육지원청은 ▲명화 전시 학부모 해설가(도슨트) 사업 ▲‘백제속으로 고마 걷쥬’ 운동 ▲나비ㆍ곤충체험학습관 운영 ▲우리고장 바로알기 ‘버스 타고 청양 나들이!’ ▲환경특구 선도교육지원청 운영 등을 제안하면서 개별 교육지원청 사업을 넘어 전체가 함께할 수 있는 부분을 토론하였다.

 

도교육청 부서에서는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을 통한 갑질 근절, 학교지원센터2.0 운영, 학교일상회복지원단 운영 계획, 충남형 학교 민주주의 지수 진단 계획, 올바른 한글사용 종합 추진 계획 등을 안내하고 각 기관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런 시간을 통해 다른 기관이 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기관 운영의 안목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후에도 기관 간 토론회 자리를 계속 마련하여 상호 연대의 지평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참석자에 대한 체온 측정,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책상 칸막이 등 위생 수칙 준수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745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2021년 제1차 정책소통 간부 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