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8(화)
 
이 시대의 작가전 개막식(임동식)소.jpg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13일 아트센터고마에서 2021 공주 이시대의 작가로 선정된 임동식 화백의 <사유의 경치 Ⅲ> 전시 개최행사를 열었다.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13일 아트센터고마에서 2021 공주 이시대의 작가로 선정된 임동식 화백의 <사유의 경치 Ⅲ> 전시 개최행사를 열었다.

 

 ‘2021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은 공주지역 미술계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역 내 문화발전에 큰 공헌을 한 작가를 추천위원회를 통해 선정, 기획 초대전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올해 3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그 외 중견 작가가 대상인 ‘2021 공주 올해의 작가전’ 신진 작가들을 위한 ‘2021 공주 차세대 작가전’을 포함 총 8회의 기획 초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개최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를 준수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김정섭 공주시장, 박기영 공주시의회 부의장, 이춘희 세종시장과 함께 공주 인근 및 중앙의 문화예술관련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문옥배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재단 사업을 통한 관내 시각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선정된 임동식 작가에 대한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했다.

 

 임동식 작가 또한 인사 및 환영사를 통해 공주문화재단의 노력으로 공주에서 꿈같은 전시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재단 직원에 대한 격려와 고마움의 말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공산성에서 바라본 금강, 공주 원골마을 등 공주의 일상적인 풍경을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방흥리 할아버지 고목 나무 그리기> 작품은 수백 년 된 고목 나무로 공주의 혼과 역사가 담긴 마을의 시간을 반영하려는 시도가 엿보이며 <친구가 권유한 금강풍경 – 봄, 가을, 겨울>작품을 통해 금강의 변화된 계절을 감상할 수 있다.

 

 임동식 작가에게 금강은 처음으로 야외현장미술을 시도한 장소로서 큰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 그동안의 작업들 외에도 여러 신작을 만날 수 있으며 작가 특유의 관찰력과 자연교감적인 작품세계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임동식 작가는 지역 후배 예술인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정하기보다는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끝까지 예술에 전념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돌아오는 25일까지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전시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관람으로 진행된다.

 

이 시대의 작가전(임동식) 포스터.소.jpg

 

태그

전체댓글 0

  • 832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문화재단, 2021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임동식 사유의 경치 Ⅲ 전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