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210414_160933.png
이수의 의원

 

존경하는 18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맹정호 시장님을 비롯한 서산시 공직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 의원은 해미, 고북, 부석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수의 의원입니다.

 

그리고 본 의원에게 5분발언의 기회를 주신 이연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만물이 성장하는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따스한 봄바람에 코로나19가 녹아내리고 아름다운 꽃잎처럼 기쁨과 행복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20년 7월 30일 해미성지가 바티칸 교황청으로부터 국제성지로 승인되고, 승인교령이 지난 2월 17일 해미순교성지에 전달되었습니다.

 

성지는 ▷교구장이 승인하는 교구 성지 ▷주교회의가 승인하는 국가 성지 ▷교황청이 승인하는 국제성지 등 3가지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해미성지는 이 중 최고 수준인 ‘국제성지’로 교황청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앞서 선포된 국제 성지로는 역사적 장소인 이스라엘에 예루살렘, 이탈리아에 로마, 스페인에 산티아고 등 3곳과 성모 발현지인 멕시코, 포르투칼 등 20곳, 성인 관련 순례지인 이탈리아 등 5곳으로 전 세계에 28곳이 전부입니다.

 

병인박해 등 천주교 박해 때 신자들을 처형한 곳으로 알려진 해미 순교성지는 기록되지 않은 평범한 서민 신자 2천여 명이 희생된 곳입니다.

 

2014년 8월, 순교자들을 추모해 주시기 위해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도 방문하신 곳입니다.

 

이곳은 유명한 성인이 있거나 특별한 기적이 일어난 곳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해미의 수많은 무명 순교자들을 신앙의 모범으로 인정하고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제성지로 선포되었습니다.

 

또한, 숭고한 역사적 발자취를 따라 걸어볼 수 있는 순례길은 산티아고 순례길처럼 국제적인 명소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의원은 지난 3월에 정세균 국무총리님을 만나 서산공항을 유치해야하는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국제성지로서 전 세계 순례객을 맞이해야 한다고 건의를 드렸습니다.

 

서산공항을 유치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맹정호 시장님!

 

9,000키로 이상 떨어진 로마에서 우리 서산시에 기적을 주었습니다.


이 기적을 반드시 살려야합니다.

 

그래서 한 가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성대한 국제성지 선포식을 했으면 합니다.

 

아픈 역사 속 선조 신앙인들의 숭고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지금이라도 전 세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앙선조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전 세계에서 찾아올 순례객을 정중하게 맞이해야할 것입니다.

 

해미순교성지가 세계적인 신앙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은 만큼 그에 걸맞는 선포식을 다시 한 번 건의 드리면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1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제261회 임시회 5분 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