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온라인개학 준비_대산고등학교 학습관리시스템 관련 연수를 하는 모습.jpg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원격수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든 학교는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선정하고, 원격수업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 방식을 결정하여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 내용을 구성한다.

 

이를 위해 9일 개학하는 중3, 고3 담당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 활용법 연수를 마쳤으며, 예비비 6억 5천만원을 지원하여 원격수업용 도구와 장비 구축도 완료하였다. 순차적인 개학 순서에 따라 나머지 학년 담당 교사들의 연수와 장비 구축도 완료할 예정이다.

 

그리고 원격수업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기기와 인터넷 통신료 기초 조사를 마쳤고, 지원이 필요한 모든 학생들에게 스마트기기를 대여한다. 통신료 역시 무료로 지원한다. 충남교육청은 현재 학교 보유 스마트기기 10,426대, 교육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지원하는 기기 6,456대, 총 16,882대를 보유하고 있어 스마트기기 지원을 필요로 하는 6,956명의 학생 전원에게 지급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상 초유의 사태로 인한 학교 현장의 혼란을 막기 위해 ‘온라인 개학 관련 질의응답 커뮤니티’를 개설하였다.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원격수업 등 다양한 질문 사항에 대해 실시간으로 직접 응답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였다.

 

현재 원격교육 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공주중학교 최재룡 교장은 “학교현장에서는 모든 교원이 원격수업을 위한 연수, 온라인 학급 개설, 교육과정 편성, 수업 콘텐츠 제작 등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며 원격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이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다양한 원격수업 지원 대책을 수립하여 정보 소외계층의 학습격차를 완화하고 교사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원격수업이 안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요 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원격수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든 학교는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선정하고, 원격수업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 방식을 결정하여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 내용을 구성한다.


이를 위해 9일 개학하는 중3, 고3 담당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 활용법 연수를 마쳤으며, 예비비 6억 5천만원을 지원하여 원격수업용 도구와 장비 구축도 완료하였다.


그리고 원격수업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기기와 인터넷 통신료 기초 조사를 마쳤고, 지원이 필요한 모든 학생들에게 스마트기기를 대여한다. 통신료 역시 무료로 지원한다.


아울러 사상 초유의 사태로 인한 학교 현장의 혼란을 막기 위해 ‘온라인 개학 관련 질의응답 커뮤니티’를 개설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318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준비에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